안녕하세요 호호입니다:)
지난 주까지만 해도, "겨울 언제와...?" 이럴만큼 낮시간대는 따뜻한 봄날씨같았는데요, 오늘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최저기온 6도라니, 겨울이 성큼 다가온 듯 합니다!
겨울을 나기 위해 준비해야하는 것 중 하나! 바로 피부 관리입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는데, 제 피부 타입은 예민성 속건조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담담한 듯 보이지만, 슬픕니다 참... 이전에도 완전 촉촉한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중성' 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얼굴이 하얗게 일어날만큼 건조해졌습니다.
피부과에 가보니, 젊으니깐 세포들이 활발해서 그런거라고 증상이 일어날 때마다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고, 처방해주신 크림이랑 연고를 바르라고 하더라고요, 딱히 치료법이 없다고 합니다.
저는 특히 눈가 및 입술이 굉장히 건조했어요, 그냥 '건조하다'라기 보다는, 각질처럼 하얗게 일어났고 간지럽기도 했구요! 화장해도 눈가랑 입술이 하얗게 일어나서, 굉장히 신경 쓰였답니다..
피부과에서 진료받은대로 증상이 심해지면 약 먹고, 피부과 연고 발라주고 증상을 잠재우곤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하얗게 일어나는 것은 가라앉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해서 다 나았다! 라고 하긴 좀 그렇구요^^ 언제 또 증상이 나타날지 모르지만, 요즘에는 괜찮아요!
피부 관리의 핵심은 '꾸준함'이죠. 최근에 제게 맞는 스킨케어 루틴을 찾게 되어 꾸준히 지속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나름 효과 본 스킨케어 루틴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뷰티 전문가는 아니고, 남들이 좋다고 하면 따라사는 사람이기에, 제가 아이디어를 얻은 출처는 하단에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1. 클렌징 및 세안
1) 클렌징 밀크 (make p:rem / 세이브미 릴리프 모이스춰 클렌징 밀크)
: 저는 원래 클렌징 워터를 사용해서 1차 세안을 진행했었는데요, 피부가 건조하면 클렌징 밀크를 써보라는 지인의 말을 듣고 구매하게 된 제품입니다.
클렌징 밀크는 워터보다는 제형이 묽은 타입으로 가벼운 수분 크림 같은 느낌이예요! 적당량을 손에 덜어서 얼굴 전체적으로 마사지해주듯이 부드럽게 문질러준 후, 바로 닦아내는 것이 아닌 물을 살짝 뭍혀서 다시 얼굴을 문질러주며, 유화 단계를 거칩니다.

2) 스킨솝 (도브 / 센서티브 뷰티바)
: 스킨솝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이름을 그렇게 붙여보았어요^^ 사실 어렸을 때나 비누 세안을 하지 어른이 되고 나서는 주로 폼 클렌징을 많이 사용하잖아요? 저는 그랬는데...;; 이 제품은 신생아 비누로 알려져있을만큼 순하고, pH6의 중성 제품으로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소문난 템입니다:) 클렌징 밀크로 유화를 거쳤다면 이 뷰티바로 2차 세안을 해줍니다. 이렇게 클렌징은 마무-으리!!

2. 보습
1) 크림 미스트 (바이오 힐보 / 판테셀 리페어 시카 크림 미스트)
: 뷰티바로 세안하고, 수건으로 물기만 제거한 후 바로 이 크림 미스트를 분사해줍니다. 저는 물기 제거 후 바로 미스트를 뿌릴 수 있도록, 미스트를 화장실에 두었습니다. 낭비 아닌가 싶을 정도로 듬뿍 많~이 분사해줍니다.

2) 세럼 (유리아쥬 / 시카 데일리 인텐스 리페어링 세럼)
: 크림 미스트를 분사한 후, 이 세럼을 얼굴에 도포 후 부드럽게 발라줍니다. 이 세럼은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데에 좋다고 하는데요, 제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고 하얗게 일어나는 이유는 피부 장벽의 손상때문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더라구요! 이 제품의 효과는 1) 피부 장벽 강화 2) 강력한 진정케어 3) 오래 지속되는 보습 이라고 합니다. (해당 제품 설명 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저는 성분보다는 효과에 관심이 많아서,, 자세한 성분은 유리아쥬 홈페이지 참고해주세요!)

3) 마무리 크림 ((주)네오팜 / 제로이드)
: 엄마가 건조함에는 달팽이 크림이 좋다고 해서, 엄마 말을 잘듣는 착한(?)딸인 저는 줄곧 달팽이 크림을 사용해왔는데요 ㅎㅎ나쁘진 않았는데, 얼굴이 하얗게 일어난 후에 피부관리사 지인의 말을 듣고 '제로이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피부과에서 판매하는 제품인데, 시중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지인 찬스로 직원 할인가로 샀다는 ㅎㅎㅎ 너무 좋다는 ㅎㅎㅎ 이 제품도 손상된 피부 장벽을 위한 피부 보호 크림이라고 되어있어, 매일 밤마다 사용 중입니다!

4) 트러블 연고 (동아제약 / 애크논 크림, 애크린 겔)
: 아래 두 연고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빨갛고 커다란 트러블에는 애크논 크림을 발라주시고 얼굴을 살짝 문지르 듯 눌러보았을 때 오돌도톨한 부분에는 애크린 겔을 얇게 펴발라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3. 그 외
1) 모델링팩 (린제이 / 쿨 티트리 모델링 마스크)
: 저는 여드름성 피부는 아닌데, 회사 생활을 하면서 트러블이 한두개씩 생기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가끔 한두개 생기는 정도인데요! 그 때부터 지인의 추천으로 이 모델링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도 워낙 유명한 제품인데, 저는 효과를 많이 보았습니다! 일주일에 1번정도 해주고요, 그래서 트러블 케어템으로 추천합니닷!

2) 핸드크림 (사봉 / 버터핸드크림-그린로즈)
: 저는 핸드크림은 이솝 핸드크림이 가장 좋은 줄 알았는데, 개인적으로 이 제품이 더 좋아요! 사실 3만원이 넘어가는 고가의 핸드크림을 내 돈으로 사기는 좀 아깝잖아요...?! 저는 그렇더라구요 ㅎㅎㅎ... 누군가가 생일 때 카톡 선물하기로 선물해주면 한번 씩 써보곤 하는데, 이 제품은 제 돈으로 구매할 의사가 있을 정도로 좋습니다:)
찐득거림이 없는데, 촉촉해요! 촉촉함도 오래 지속되구요! 사봉 제품을 아예 처음 써보는데 만족했던 제품이라 추천합니다~!
이 하나의 글에, 제가 요즘들어 지속하고 있는 나이트 스킨케어 루틴이랑, 그 외에 효과 본 꿀템들을 공유하고자 글이 살짝 길어졌는데요:) 이 스킨케어 루틴을 셋팅하는 데에 도움 주신 유튜브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겠습니다:)
혹시, 저처럼 건조하신 분 중 효과 본 꿀템들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려요!ㅎㅎ
https://youtu.be/miJnKSMGqBM?si=1P9UTFWjn5YMyGJP
그럼 안녕히 계세요♥